[원인]

레지스트리 손상 인한 문제점으로 확인됩니다.

 

 

[작업 방법]

이 문제점은 레지스트리의 문제점으로만 나타나는것이 아닌 디스크 오류도 같이 확인하여야 합니다.

(I/O 문제 가능성 있음)

1. 노말 모드로 부팅합니다.

2. 디스크 “chkdsk /r” 명령을 통해 디스크 오류를 검사합니다.(재부팅필요)

3. %systemroot%\Repair\ 폴더의 내용을 다른 폴더로 복사하여 백업하십시오.

4. NtBackup을 사용하여 현재 서버에서 시스템 상태 데이터 백업을 진행하십시오.

백업이 끝나면 현재 System registry %systemroot%\Repair 폴더로 overwrite 됩니다.

5. 첨부해 드린 Chkreg.exe를 사용하여 %systemroot%\repair\system 파일을 복원하십시오.

6. chkreg /F system /L /S /R /V

7. chkreg /F software /L /S /R /V

8. Windows 2003 CD를 사용하여 CD-ROM 부팅을 진행하십시오.

9. 복구 콘솔로 진입하십시오.

10. CMD에서 c:\windows\system32\config 폴더로 이동하십시오.

11. Ren system system.old 를 실행하셔서 이름을 rename하십시오.

12. Ren system.alt systemalt.old로 rename 하십시오.

13. Ren software software.old 를 실행하셔서 이름을 rename하십시오.

14. Ren software.alt softwarealt.old로 rename 하십시오.

15. 다음 명령을 실행하십시오.

16. Copy C:\windows\repair\system c:\windows\system32\config

17. Copy C:\windows\repair\software c:\windows\system32\config

18. 부팅이 되지 않는다면, 11번 step에서 백업한 system과 software 파일을 다시 c:\windows\system32\config 폴더로 복사 후 부팅하십시오.

19. 이 경우 windows에서 몇가지 복원작업이 부팅 시 진행됩니다.

 

*Windows 2000의 경우 %systemroot% 경로가 c:\windows가 아닌 c:\winnt 입니다. 작업방법은 동일하게 하시면 됩니다.

Posted by pysany
,